교육여건 좋은 ‘학세권’ 중심, 제주 부동산경기 ‘꿈틀’
“매력적인 투자지역” 제주 영어교육도시 인근 활성화 영어교육도시 인접 고품격 타운하우스 ‘데메테르’ 각광
제주의 부동산 시장이 크게 꿈틀거리고 있다. 특히 국제학교 등 교육여건이 좋은 이른바 ‘학세권(學勢圈)’ 지역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지역으로 고려되면서 부동산가격이 오름세를 보일 조짐이다. 교육 열의에 대한 인구가 제주에도 급증하면서 ‘학세권’ 접근성이 주거 선택에 미치는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데다 제주의 풍부하고 쾌적한 자연 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는 고급스럽고 편리한 주거시스템을 완비한 타운하우스도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한국은행의 ‘6월 소비자동향조사’에서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00.9로 전월 대비 2.5포인트 올랐다. 특히 1년 후 주택가격에 대한 소비자 전망을 의미하는 주택가격 전망 CSI는 108로, 7포인트나 올랐다. 이는 전국 아파트매매가격이 다시 오르고 있으며, 아파트 매매 거래량까지 함께 증가하고 있는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또 중국자본이 재유입 되면서 제주 부동산 시장도 회복될지 관심사다. 제주도에 따르면 올 들어 중국여행객의 급증으로 제주는 중국자본이 몰려들기 시작했다. 제주도의 관광·휴양시설 투자 이민제도를 통해 지난 2023년 중국인 등 외국인이 콘도 등 관광숙박시설에 39건, 290억 원을 투자했다. 이는 2021년 4건, 2020년 14건에 비해 각각 9배 이상, 2.5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특히 국제학교 등 교육여건이 좋은 지역을 중심으로 부동산가격이 오름세를 보일 조짐이다. 제주 영어교육도시는 국내 아이들이 해외에 조기 유학을 떠나는 대신 제주에 있는 유수의 해외교육기관에서 초중고교 과정을 모두 마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이미 4개의 국제학교가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고 5번째 학교를 설립 추진 중이다.
현재 제주영어교육도시에는 4개의 국제학교가 있다.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제주(SJA제주), 노스런던칼리지에잇스쿨 제주(NLCS 제주), 브랭섬홀아시아(BHA), 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KIS 제주) 등이다. NLCS 제주는 2014년부터 지난 2022년까지 세계 100위권 대학 합격생을 263명이나 배출했다.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소재한 사립 과학 영재학교 ‘풀턴 사이언스 아카데미 애서튼(Fulton Science Academy Atherton·FSAA)’도 오는 2026년 제주영어교육도시에 들어선다. 지난 3월 제주도교육청 국제학교설립·운영심의위원회는 법인이 제출한 학사운영 계획, 학생 충원 및 교원 모집계획, 재정 운영계획 등을 검토해 ‘풀턴 사이언스 아카데미 애서튼’ 설립계획을 최종 적합으로 심의 가결하면서 제주영어교육도시 다섯 번째 국제학교 설립계획이 승인됐다.
애서튼 제주는 민간자본 100%로 운영되는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최초 국제학교가 될 전망이다. 특히 미국 본교의 커리큘럼을 그대로 적용, 국내에서 새로운 차원의 과학기술 교육 기회를 열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국제학교들이 몰려 있는 제주영어교육도시는 자녀들을 해외 유명대학이나 국내 의과대학 입학시키려는 부모들부터 크게 관심을 받는다.
이에 재유입되는 중국자본을 가점으로 영어교육도시 등 국제학교가 밀집된 곳의 인접한 지역도 활성화가 예상된다. 벌써부터 국제학교 인근 부동산 매수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상황. 이러한 가운데 영어교육도시 인근 휴양형 주거단지, 고급 타운하우스 ‘데메테르 제주’가 각광을 받고 있다.
제주도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그대로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곳이지만, 편리한 도시 생활에 젖어있는 사람들이 막상 살기에는 이것저것 불편한 것이 사실이다. 가급적 주거공간에서 생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편리시설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주)부가개발제주가 시행하고 자산종합건설(주)가 시공한 ‘데메테르 제주’는 오직 7세대로만 구성된 고급 타운하우스로 제주에서만 누릴 수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국제영어교육도시 인근 한경면 청수리에 위치하고 있다. 실거주를 생각하는 수요에게 맞춤한 공간에 어울리는 고급 인프라를 안고 있는 데메테르다.
단지는 전용 225.13㎡의 총 3세대인 A타입과, 전용 222.26㎡의 총 4세대인 B타입, 커뮤니티센터 1동으로 구성되며, 아름답고 이상적인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한다. 독립적인 단독주택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공동주택의 편리함을 더한 데메테르는 프라이빗 타운하우스로 설계돼 주거 편의를 높였다.
‘데메테르 제주’는 친환경 건축자재와 천연소재로 마감을 연출했으며, 복층 구조의 웅장함과 제주 기후에 맞게 건물 내부는 천연 대리석 느낌의 아트월을 사용해 쾌적함을 살렸고, 따뜻한 느낌을 더해주는 웨인스코팅 공법을 적용해 생활공간의 중심인 거실의 가치를 한층 높였다.
이태리 수입가구와 데이코 제품으로 세팅된 주방은 천연대리석 아일랜드 식탁과 수납을 고려한 상하부장까지 여유있게 시공돼 있다. 또 편리한 주차공간 배치와 기능성을 갖추면서 세대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유연성을 갖고 있다.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조명, 난방, 에어컨, 환기시스템, 방범 등의 제어 방식으로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 패턴을 유지할 수 있다.
4계절 이용 가능한 데크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개별 수영장은 사용하지 않을 때는 자동 테크를 활용해 파티 공간 또는 휴식 공간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특히 다양한 운동 기구와 개인 라커룸, 사우나 등 최신 시설이 제공되는데 계절과 날씨 관계없는 실내골프 연습장과, 천연 잔디로 단지 내에서 야외 퍼팅 연습도 가능하다.
‘데메테르 제주’는 공항에서 차량으로 60분이며, 서귀포항 등 주요 교통시설이 주변에 있고 중산간도로, 평화로가 인근이 있어 교통 환경이 우수하다. 특히 제주 국제영어교육도시와 인접해 있어 글로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최상의 위치를 자랑한다. 곶자왈 도립공원, 제주 신화월드 등에서도 차량으로 10분 거리다.
데메테르 관계자는 “제주 국제영어학교 인접한 데메테르는 제주의 풍경을 고스란히 담은 자연 친화적인 설계와 편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럭셔리 타운하우스”라며 “직접 방문해 스타일에 맞는 구조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데메테르는 조만간 바로 옆 2차 사업 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데메테르 제주’의 방문 등 자세한 분양 내용은 상담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